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온몸이 가려운 증상 5
    치료 2019. 9. 4. 02:40

    a씨는 어느 날 갑자기 온몸이 가려운 증상이 발생해서 참지 못하고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피부에 트러블이 발생하지도 않은데 엄청난 가려움이 발생한 것입니다. 도대체 이러한 증상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온몸이 가려운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 첫 번째는 신장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지 않아 피 안에 찌꺼기가 쌓였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부전을 가지고 있는 사람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가려운 증상을 느끼고 있습니다. 어느 부분 할 것 없이 신체 모든 부분에서 나타나기에 


     



    엄청난 고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온몸이 가려운 증상 이유 두 번째는 간에 문제가 있을 경우입니다. 간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체액이 배출되는 양이 감소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세포가 요구하는 만큼의 수분이


     



    제공이 되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은 피부의 세포를 마르게 만들어 온몸이 가려운 증상을 발생시킵니다. 정말 심한 사람은 24시간 내내 신체를 문지르면서 생활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생각만 해도 정말 끔찍하군요.


     



    온몸이 가려운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 세 번째는 쓸개즙이 제대로 흐르지 않는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것은 간에서 생성되어 쓸개로 이동하게 되는데 그 중간에 악성 종양, 덩이 등으로 인하여 이동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면 이것은 혈관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바로 이때 온몸이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발, 손, 안구 등이 누런색을 띄고 있습니다. 네 번째는 당뇨입니다. 이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땀에도 당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배출될 때 피부 겉부분에 있는 균이 당을 섭취하게 되면 감염이 일어나게 되는데 이때 온몸이 가려운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팔과 다리의 접히는 곳, 항문 등에서 더욱 극단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당뇨 때문에 발생한 신경병증으로 인하여 온몸이 가려운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가려운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혈액 속의 포도당 수치를 관리하는 것을 바로 시작해야 합니다.


     



    다섯 번째는 갑상선 호르몬이 너무 많이 배출될 경우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물질대사가 극단적으로 활성화되어 피가 흐르는 양이 증가하고 피부의 온도가 상승하게 되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피부 내부에 존재하는 물질에 영향이 가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